관리 메뉴

미닉스의 작은 이야기들

09년12월 최고의 최저가 무한 잉크젯은? 본문

삽질기4-잉크젯스토리

09년12월 최고의 최저가 무한 잉크젯은?

미닉스 김인성 2009.11.26 20:43

미닉스의 제품 비교 091201

09년 12월 가장 쓸만한 최저가 무한 잉크젯 프린터는?

 

 

주의 사항

 

잉크젯과 레이저 프린터 중에서 지금 현재 쓸만한 제품을 소개해드립니다. 스스로 제품을 고르고 싶으시면 제가 쓴 글 미닉스의 잉크젯 스토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잉크젯을 고르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저가 및 유지비가 저렴할 것
  2. 무한 잉크 사용 가능
  3. 잔 고장이 없는 제품
  4. 인쇄 품질이 좋아야 함
  5. 편의 장치도 고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것은 "무한 잉크를 사용하면서 잔 고장이 없는 것"입니다.

 

레이저 프린터를 고르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저가 및 유지비가 저렴할 것
  2. 재생 토너 카트리지 구입 가능
  3. 잔 고장이 없는 제품
  4. 인쇄 품질이 좋아야 함
  5. 편의 장치도 고려

 

레이저 프린터는 잉크젯만큼 사용하기 까다롭지는 않기 때문에 "인쇄 품질이 좋고 유지비가 저렴한 것"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습니다.

 

제 입장에서 무한 잉크젯, 재생 토너 레이저를 고른다는 것은 사실 힘만 들고 아무런 보람이 없는 일입니다. 업체의 공격이나 사용자들의 반발을 사기 쉽습니다. 아주 마이너한 일이니까요. 열심히 쓸수록 욕만 더 먹을 거 같습니다.

 

대신 어떤 업체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고 철저히 사용자 입장에서 글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 쓰는 즐거움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언론의 자유만 보장된다면 계속해서 저의 솔직한 의견을 다달이 써 볼 예정입니다. 사용자 편에 선다면 두려울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모든 것을 알지 못하고 모든 제품을 사용해 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 글은 아주 개인적인 의견이며 틀린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 글을 제품 구입의 판단 근거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그 결과를 제가 책임질 수도 없음을 명시합니다. 그리고 제 의견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꼭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항상 베타 상태이므로 언제라도 틀린 내용은 고칠 수 있으니까요.

김인성.

 

 

 

최저가 제품군: 에누리에서 잉크젯 항목을 선택하고 최저가로 정렬합니다. 최초 20개만 보겠습니다. 가격은 29,800원부터 116,370원까지 분포되어 있습니다. 캐논의 PIXMA-iP 시리즈 HP의 데스크젯 D 시리즈 엡손의 스타일러스 T 시리즈가 있습니다.

 

 

캐논 제품

 

캐논의 PIXMA 시리즈: 최저가 PIXMA iP1300는 흑백 잉크를 빼고 판매합니다. 기본 장착된 컬러로 흑백을 인쇄할 수 있다고 하는데 당연히 흑백 전용으로 쓸 때에 비해 품질도 차이가 나고 인쇄 비용도 더 비쌉니다. 따라서 iP1300의 가격은 본체 값 29,800원에 추가 정품 흑백 잉크 값 24,190원을 더해야 합니다. 잉크 따로 살 때의 택배비 2,500원까지 계산하면 총 가격은 56,490원입니다.

 

캐논의 흑백 잉크 빼고 가격 낮추기 신공은 iP1300 New, iP1300 Photo까지 이어집니다. PIXMA iP1980은 다행히 흑백과 컬러 잉크를 모두 다 줍니다. 대신 용량이 iP1300에서 쓰는 PG-40, CL-41 잉크의 반쪽 짜리인 PG-830, CL-831을 줍니다(어디에도 이 두 잉크의 용량에 대한 자료가 없습니다. 대신 PG-40을 대용량, PG-830을 표준 용량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구매자가 상상할 수도 없는 곳에 반전을 심어 놓아 제품 구매에 있어서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도록 만드는 대단한 상술입니다. 이걸로 영화 찍어도 대박날 겁니다.

 

노즐 잉크 일체형 카트리지: 캐논 제품은 ip1300부터 iP1700, iP2580까지 모두 일체형 카트리지를 씁니다. 왜 일체형 잉크젯을 써서는 안 되는지, 이 경고를 무시하면 어떤 고생을 하게 되는지는 제가 쓴 잉크젯 스토리를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무한 잉크 가능한 최저가 캐논 제품: 유선, 무선 무한 잉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본체에 유선 무한 잉크를 추가하면 190,0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 문제: 그런데 이 제품은 버블젯 방식의 카트리지를 사용합니다. 아랫 부분이 열려 있고 내부에 스폰지가 있어서 압력에 민감한 구조입니다. 일반적인 더미형 무한 잉크 킷으로는 압력 조절에 실패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일부 업체들이 버블젯 방식의 카트리지 압력 문제를 해결했다고 주장하는 무한 잉크 킷을 판매하고 있으나 iP3680용으로는 아직 정식으로 나온 것이 없습니다. iP3680은 차후 이런 개선 무한 킷이 나온 다음에 다시 추천을 고려하려고 합니다.

 

HP 제품

 

HP 최저가 정렬: HP는 최저가 제품 군에 많은 제품을 포진하고 있습니다.

 

 

일체형 카트리지: HP 데스크젯 D1660, D1560, D2660, D2560, D5560은 HP60(CC64xWA) 일체형 카트리지를 씁니다. 역시 캐논과 마찬가지로 용량 줄이기 반전이 숨어 있습니다. 대용량(이라고 쓰고 정량이라고 읽습니다) 카트리지가 3만원을 넘어 갑니다. 프린트 살 때 주는 잉크는 양을 줄인 15,000원짜리 입니다. 그거라도 고맙습니다. 시장에서는 팔리고 있는 소 용량에 품질까지 낮은 7,500원짜리 최고 싸구려 제품을 줬으면 어떡할 뻔 했습니까? 가격이 조금 높은 제품군인 D1360, D2360도 일체형 카트리지(C9351A, C9352A C6658A)를 씁니다.

 

일체형 카트리지 방식 무한 잉크: 요즘은 기술이 발달했는지 요런 제품도 나오고 있네요. 하지만 일체형 카트리지의 소모성 노즐로 얼마나 오래 제대로 무한 프린팅을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저는 일단 이것은 쓸모 없는 제품이라는 의견에 걸겠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사용 경험자들의 의견이 있다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잉크 절약형 프린터: 이 제품은 특이하게 싼 잉크 가격을 광고하고 있습니다. 오픈 마켓에서 흑백+컬러 한벌을 15,000에 팔고 있습니다. 한 개의 카트리지로 흑백은 600장, 컬러는 250장을 뽑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업체의 주장이 모두 사실이라면 상당히 매력 있는 제품입니다.

 

카트리지 리필을 하느라고 손에 잉크 묻히기 싫은 분들, 무한 잉크 외부통과 선들이 지저분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정품이라는 사실이 만족스러운 분들은 이 제품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인쇄량이 많지 않고 복잡한 것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딱 입니다.

 

c

무한잉크 가능한 HP 최저가 제품: 그리하여 무한 잉크용은 D5460이 남았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도 캐논과 같이 버블젯 방식을 씁니다. 단순한 무한 잉크킷으로는 압력에 문제가 생겨 제대로 프린트할 수가 없습니다.

 

개선형 무한잉크 킷: 업체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 중입니다. 사진의 제품은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고 주장하는 압력 조절형 제품 중의 하나입니다(잉크미디어 회사 제품). 문제를 해결한 대신 가격이 올라갑니다. 이 무한 잉크 킷만 135,000원이라 본체까지 하면 280,000원 정도가 됩니다. 많이 비싼 가격입니다. 아직 저는 써보지 못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 계시면 경험을 나누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엡손 제품

 

엡손 최저가 제품들: 엡손의 T 시리즈는 모두 잉크 노즐 분리형 카트리지를 씁니다. 무한 잉크에 아주 적합합니다.

 

T10와 T21은 같은 잉크를 쓰며 다른 것은 속도 차이뿐입니다. 스타일러스 오피스 T30과 T40W도 같은 잉크를 씁니다. 이 잉크는 T10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T40W는 T30에 비해 인쇄 속도가 조금 빠르고 무선 기능이 추가된 정도입니다. T10부터 T40W까지 모두 4색 잉크 시스템이며 해상도도 같습니다. 제품 겉모습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T10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다른 업체와 마찬가지로 초기 번들 잉크량이 반도 안 들어 있습니다. 물론 무한 잉크를 쓸 것이기 때문에 별 상관은 없습니다. 오픈 마켓에서는 처음부터 정품 잉크 를 빼고 무한 잉크만 달아 판매합니다.

 

무한잉크 장착을 위한 개조: 엡손은 유선 무한 잉크를 달지 못하도록 내부 공간을 없앴습니다. 때문에 약간의 개조를 해야 합니다. 오픈 마켓에서 유선 무한 잉크 장착 제품으로 구입하면 이렇게 개조해서 보내줍니다. 이 작업을 하고 나면 더 이상 엡손의 A/S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게 싫으면 무선 무한 잉크카트리지를 사용하면 되지만 귀찮게 주사기로 충전 작업을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엡손의 분리형 카트리지 방식은 무한 잉크에 아주 적합합니다. 무선 호환 잉크 카트리지도 잉크만 담으면 되기 때문에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 최저가 제품에서는 잉크가 4색 뿐이라 엡손 특유의 포토 프린팅이 안되지만 해상도가 1440dpi로 타 업체에 비해서 높아 최저가 제품의 출력 품질도 훌륭합니다.

 

결론

 

무한 잉크를 장착하여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준으로 최저가 제품을 선정한 결과입니다.

 

09년 12월 가장 쓸만한 최저가 무한 잉크젯 프린터

 

 

의외로 잉크 가격이 저렴하여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가격을 낮출 수 있었는지 아직 그 비밀을 알지 못하지만 현재까지는 업체의 주장대로 유지비가 저렴하고 사용도 편리한 것이 맞습니다. 정품 잉크를 쓰기 때문에 귀찮은 작업을 할 필요가 없고 문제가 생겨도 정식 A/S를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프린트 양이 많지 않은 분들 중에서 비용이 들더라도 편안한 프린팅 생활을 원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제품입니다.

 

 

본제 가격 더하기 버블젯 압력 문제를 해결한 무한 잉크 킷까지 해서 280,000원이 듭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별로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대신 인쇄 속도도 빠르고 사진 인쇄도 편리합니다. 액정이 있어 조작도 편리합니다. 사무용으로 쓰려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프린트.

 

 

 

처음부터 무한 잉크를 장착한 상태로 구입해도 9만원이 안 되는 초저가 무한 잉크젯 프린트. 초강추 제품입니다. 다만 유선 무한 잉크를 위해서 개조를 해야 하고 외관이 싸구려 티가 너무 납니다. 프린트할 때 속도도 느리고 아주 시끄럽습니다. 인쇄가 되기만 하면 다른 것은 신경 쓰지 않겠다는 실속파를 위한 최상의 제품.

 

다시 한 번 말씀 드립니다. 이 글에서 거론하는 제품들에 대한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합니다. 이 글을 쓰기 위해 어떤 업체와도 접촉하지 않았으며 글의 방향에 영향을 준 외부 요인도 없었음을 밝힙니다. 또한 여기 거론한 업체를 폄하하거나 특정 제품을 홍보할 목적도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글이 편향되었다고 느껴진다면 그건 아마 제 취향이나 선입견 때문일 것입니다. 제 글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로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가능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인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8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osu1218.tistory.com BlogIcon gosu1218 2009.11.26 22:54 신고 음 나중에 잉크 갈때, 또 참고하러 들어와야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09.11.27 12:13 신고 자주 업데이트 할 거니까 필요할 때 보시면 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utt2r.tistory.com BlogIcon shutt2r 2009.11.27 20:40 신고 후. d5460 무한잉크 달려고하는데
    어디업체를 써야할지 막막하네요.

    퍼스트잉크 아이리스제품을 써야하는지 -_ㅠ 아 너무 비싼데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09.11.27 21:25 신고 골치 아픈 제품을 고르셨군요. 힘들이지 마시고 그냥 압력 조절 가능하다는 무한 잉크 킷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몇 만원 아끼다가 님의 고생이 더 듭니다. 시간당 비용으로 계산해도 그냥 조금 비싼 것 사는 것이 이익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utt2r.tistory.com BlogIcon shutt2r 2009.11.28 00:22 신고 혹시 압력조절가능한 무한킷은 가격대가 좀 나가나요? -_ㅠ
    어디업체가 쓸만한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09.11.28 12:22 신고 찾아보니까 D5460용 아이리스 제품에 압력 조절 설명이 없습니다.

    압력 조절에 대해 명시적으로 이야기하는 제품은 잉크 미디어 제품으로 옥션에서 130,000원대군요.

    물론 압력 문제를 해결했다는 주장은 업체측이 일방적인 주장이고 버블젯 잉크 카트리지 방식의 문제를 이렇게 해결가능한지는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마루타가 되는 것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 프로필사진 하악하악 2009.11.28 22:11 신고 프린터는 캐논 ip1880 + 일체형 카트리지 무한잉크 사용하고 있습니다.
    첨엔 무한잉크란게 있는지도 몰랐구요, ip1880은 돈이 없어 싼맛에 산건데, 2만원 짜리 무한잉크 킷 달고 1500장 이상 프린트 한것 같네요. 수동 양면으로 프린트 한게 많았으니 실제론 1500장이 넘겠네요. 검정 잉크는 두번 리필했고 컬러는 한번씩 해줬습니다. 설치할때 시행착오가 많긴 했는데 2만원이란 가격을 생각하면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내년까지 버텨줬으면 좋겠는데, 당분간은 대량으로 프린트 할 일이 없네요. 미닉스님 글을 읽기 전에는 일체형 카트리지가 나쁜건지 몰랐는데, 다음엔 좀 더 좋은 제품을 사야겠습니다 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09.11.29 01:01 신고 잘 쓰시고 계시다니 다행입니다. 이런 경험자분들의 댓글이 프린터 선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한 잉크젯 쓰고 계신 분들의 댓글을 기대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ipros 2009.12.06 00:00 신고 감사합니다 ^^.

    뭘 살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단방에 해결됫네요.

    T10 당장 질러야겠어요 \ㅅ\.
  • 프로필사진 준석 2009.12.07 07:15 신고 안녕하세요, 오마이뉴스에서 미닉스님 기사를 읽고 여기 즐겨찾기 해놓고 가끔씩 눈팅(?)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캐논 MP180복합기를 사용중인데요. 그동안 무한잉크란 것이 있는지도 모르고 꼬박꼬박 정품 카트리지 사서 쓰다가 돈이 너무 들어서 칼라잉크를 다 쓴 이후부터는 흑백카트리지만 구매하며 흑백출력만 사용했습니다. 미닉스님 글을 읽고 저도 무한잉크 공급장치를 한번 달아보려고 하는데요. 다 쓴 칼라 카트리지에도 무한잉크 공급장치를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할까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09.12.07 11:16 신고 안녕하세요?

    무한 잉크 공급기는 카트리지까지 함께 옵니다. 다쓴 카트리지는 없어도 됩니다.
  • 프로필사진 mb_vader 2009.12.23 11:42 신고 추천대로 T10 질렀어요.... 앞으로 지도편달 부탁드려용....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09.12.23 16:21 신고 책임은 못지는데......^^
  • 프로필사진 mb_vader 2009.12.28 10:35 신고 T10 폐잉크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미리미리... 준비하려고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09.12.28 20:20 신고 신경 안써도 됩니다.

    실수로 외부 잉크통을 높여 놓는 바람에 노랑과 검정을 모두 안으로 흘려 보냈는데도 멀쩡했습니다.

    나중에 폐잉크오류가 뜨면 소프트웨어로 리셋하면 됩니다. 쓸데없이 외부에 폐잉크통 마련하고 그러지 마세요. 잘못해서 쏟으면 귀찮기만 합니다.
  • 프로필사진 김승현 2010.01.15 06:08 신고 ip1980 프린터 , mp258 복합기 둘다 캐논 제품인데요.
    무한잉크로 구입해볼려고하는데.... 옥션에서 "스마트잉크" 업자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마음에 드네요.
    http://blog.naver.com/starpwb?Redirect=Log&logNo=100091072192&vid=0
    블로그에 상세한 동영상도 볼 수 있더군요.
    아무래도 복합기를 구입할꺼 같은데... 혹시 이 두 제품에 대한 조언을 주실만한게 있으시면 주세요^^;;
  • 프로필사진 에이스21 2010.01.17 04:47 신고 전에 캐논 복합기 mx308 에러로 guestbook에 질문 올렸던 사람입니다.
    미닉스님 블로그를 진작에 알았다면 구입하지도 않았을 모델이었지만, 그땐 복합기가 필요했었고 단지 싸다는 이유만으로 캐논을 샀었죠ㅠ.ㅠ

    하여튼 미닉스님이 절대로 하지말라던 헤드와 카트리지 일체형을 자작 무한공급기 키트 사서 직접 만들어서(ㅠ.ㅠ) 잘 쓰다가 잉크병 반도 안썼는데 에러나더군요. 첨엔 에러 원인을 몰라서 유상a/s라도 보내야 되나 아니면 버려야 되나 고민하다 결국 새 정품카트리지로 교체하니 다시 멀쩡해지더군요.

    근데 뭣도 모르고 산 정품 카트리지 pg830 cl831 이 pg40 cl41 용량의 반밖에 안된다는 것도 미닉스님의 이번글을 보고 처음 알았네요. 가격은 앞에게 두개 합쳐 대략 만원정도 더 싸서 샀는데 역시 이런 반전이 ㅠ.ㅠ 진짜 어디서도 용량에 대한 언급은 없더군요...

    하여튼 미닉스님 우려가 맞는것 같습니다. 헤드일체형은 처음엔 잘써도 왠만한 가정에서는 무한잉크 한통을 다 쓰기전에 먼저 에러가 날거 같습니다. 그럼 다시 정품 카트리지로 교체하고 다 쓰면 또 다시 무한잉크 자작. 이 짓거리를 무한 반복해야 되는데 참 사람이 할 짓은 아닌게 분명합니다. 저야 처음엔 미닉스님의 블로그도 몰랐고 아무것도 몰랐기에 자작으로 만들어서 써보긴 했습니다만 ㅋㅋ

    그래서 결국 엡손 t10을 구입했습니다. 복합기가 필요해서 미닉스님이 강추하는 c7280을 구입할까 했는데 너무 비싸서 포기했습니다. 아직 옥션에서 팔기는 하더군요. 국내산이 아닌 미산으로 말이죠.

    t10에 무한공급기가 설치된걸로 배송이 되서 지금 제 옆에 있습니다. 근데 호스가 움직이는 공간 확보를 위한 플라스틱 부분을 잘라내진 않았더군요. 옆에 플라스틱 클립같은걸로 고정이 되있긴 합니다만.

    제가 운이 없는건지 뭔지 하여튼 무한공급기 설치완료된걸 배송 받았으니 아무 걱정없이 바로 프린트 할수 있을걸로 생각했습니다만. pc와 연결해보니 노란잉크만 잉크없음으로 뜨더군요. 다른 3개는 멀쩡. 리셋 버튼 눌러보고 별 난리 다쳤는데도 계속 그대로. 그래서 카트리지 통째로 빼서 다시 끼워봤더니 이번엔 잉크 4개가 모두 인식불가로 뜨더군요.

    이러저러한 삽질하고 있는데 이번엔 내부 연결 호스가 안에서 걸려서 또 에러. 어찌됐건 이런저런 삽질 끝에 결국 4개 잉크 모두 인식되서 프린트를 드디어 하게 되었습니다ㅠ.ㅠ

    하여튼 미닉스님 블로그 덕에 진짜 많은걸 배웁니다. 잉크젯 스토리 말고 다른 섹션 글들도 시간 날때마다 들어와서 읽고 있는데 진짜 재밌고, 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주시는 군요. 고맙습니다.
  • 프로필사진 김승현 2010.01.18 17:42 신고 HP K209A 복합기 질렀습니다. 잘 한건지 모르겠지만.... 유지비는 괜찮을듯해서요.
    이 제품에 대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박미정 2010.01.20 17:16 신고 안녕하세요~ 전 잉크토너 전문으로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나름 잘 정리하신 글 잘 보고갑니다.
    태클걸려고 쓰는건 아니고요
    PG-830은 용량이 11ml PG-40은 16ml라고 제품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CL-831은 용량이 3*3 CL-41은 4*4ml로 (4ml씩 3색)입니다.
    도움이 되살까해서요.. 절반은 아닙니다.^^
    그리도 HP D5460(564잉크)는 제 경험상 공급기 압력조절한다고해도 에러 정말 많습니다.
    저느 설치해서 20일만에 결국 고장으로 프린터 버렸씁니다..ㅠ.ㅠ(수리비 22만원의 압박)
  • 프로필사진 jkfeel 2010.03.02 21:31 신고 어느덧2010년이네요 글쓴 내용 잘보았습니다. 그러나.. k5400dn 은 이미 단종이고 ㅜㅜ

    버블형 이 아닌 제품에 무한잉크 되는걸로 소개좀 부탁드릴게요 ㅜㅜ
  • 프로필사진 phoenix04 2010.03.09 21:04 신고 위에서 추천드린 잉크절약형 프린터를 구매해서 현재 쓰고있는데요
    흑백잉크기준 600페이지 인쇄 .. 이건 A4용지 5%만을 채운걸 기준으로한거구요
    실제 제가 잉크 한통을 다써서인쇄해본결과 346페이지정도 인쇄가되는군용
    그냥참고로요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olkien.sarang.net BlogIcon tolkien 2010.05.12 02:50 신고 추천해주신 T10 + 무한잉크 시스템을 쓰고 있습니다.
    집에 간간히 볼 사진을 그걸로 뽑으려고 하는데, 출력되는 색상이 좀 어긋나네요.
    혹시 쓰시고 계신 T10 무한잉크용 printer profile을 복사해주시면 안될까요?
  • 프로필사진 박정민 2010.05.18 22:23 신고 마지막 글인가요? 수고하셨어요~~새글 기대할께요
  • 프로필사진 jh3132 2010.12.23 11:13 신고 현재 쓰고있는 프린터가 말을 안들어 새제품 알아보다가 들릅니다.
    정리 잘 되어있어서 참고하기 정말 좋네요..
    저는 엡손의 T40W나 T30을 고려중입니다.

    그리고 정보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현재 정확한 기종은 모르겠으나 HP포토스마트 D5400라인과
    HP 오피스젯 프로 L7900기종과 HP 데스크젯 D2660기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HP포토스마트는 무한잉크 연결하여 간간히 사용하는데 잘 쓰고 있습니다.
    카트리지로 들어갈 때 잉크를 먹었다 밷었다 하면서 충전하는 모습이 좀 안습이지만요..
    충전방식이 저렇다보니 한번 충전하면 무한잉크통이 거품투성이고 노줄이 보기 흉합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L7900는 무한잉크 연결하여 사무실 메인 복합기로 사용중입니다.
    엄청엄청 아주 자~~~알 쓰고 있습니다. 튼튼하고 잉크걱정없고 효자상품입니다.

    HP 데스크젯 D2660은 좀 많이 말썽입니다. 무한 달아서 부서 프린터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년정도 되니 더이상 상태가 못봐줄 정도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하는 말은 오피스도 아니고 데스크젯에 무한달아서 무리해서 맛이 갔답니다.
    (저희동네 HP정식서비스센터는 자기네도 무한달고 쓰고 있고, 들어오는 A/S도 다 그렇습니다.)
    처음에는 정품잉크썼고 아낀다고 주사기 주입식 무한 쓰다가 귀찮아져서 공급기 달았는데
    처음에 온 한 통의 잉크를 다 쓸때 쯤 되니 완전 엉망이 되었습니다.
    색상도 엉망이고 100%검정인 글씨도 알아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엡손 오피스제품으로 다시 알아보고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0.12.24 13:04 신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2010.12.31 14:53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0.12.31 17:01 신고 제가 지금 쓰는 잉크젯은 모두 카트리지 분리형이어서 큰 필요가 없습니다.

    나중에 필요할 경우가 생기면 꼭 연락 드리겠습니다.

    하시는 일 잘되시기를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x BlogIcon 애독자 2011.09.23 04:10 신고 데스크탑 잉크 어드밴티지의 형님격인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싸리빗자루 문양이 있는건데,
    아주 마음에 듭니다.
    가격도 인터넷에서 배송 기다리지 않을 만큼 저렴하고,
    카트리지 가격도 쌉니다.
    카트리지 막힌적도 없지만, 잉크가 본사에서 사면 10000원, 일반 가게에서 공급받으면
    7000원정도로 막히면 버리고 카트리지 교환만 할 정도로 쌉니다.
    흠.. 단점이 있다면,
    확실히 품질 면에서 좀 꿀립니다.
    헤드 정렬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할까.
    여러번 해봐도 헤드정렬은 문제입니다
    주로 악보를 프린트 하는데,
    악보 선이 꼬물꼬물 거립니다.ㅋㅋㅋㅋ
    그래도 제법 쓸만한 제품!
    무선이 안된다는게 최대 단점이지만요ㅎ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