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미닉스의 작은 이야기들

웹툰 <통신사 죽이기(한국의 통신 환경에서 살아 남는 법)>을 유료 연재합니다. 본문

IT 이야기 시즌3-통신사 죽이기

웹툰 <통신사 죽이기(한국의 통신 환경에서 살아 남는 법)>을 유료 연재합니다.

미닉스 김인성 2017.05.17 22:54

김인성의 IT  이야기 시즌 3: 통신사 죽이기-한국의 통신 환경에서 살아 남는 법

   

한국 IT 망치고 있는 통신사의 횡포!

통신사 내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살인적인 노동자 탄압의 실상!!

단통법으로 망가진 통신 유통망에서 살아남을 있는 방법!!!

한국 IT를 망치고 있는 통신 환경 속에서 현명한 소비자로서 어떻게 살아남을  있는지 웹툰으로 알아보자!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연재하나요?

  요약 답변: IT발전을 막는 통신사의 악행통신사의 노동자 탄압 고발통신비 줄이는 노하우


한국 IT 발전을 막고 있는 것은 재벌, 통신사, 포털입니다. 저는 이미 한국 포털을 대표하는 네이버의 문제점을 파헤친 < 얼굴의 네이버> 연재한 있습니다. 또한 현대의 보안 원리부터 한국의 황당한 보안 실상까지,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한  <도난당한 패스워드>를 출판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세째 시리즈로 통신사의 문제점을 다루는 웹툰을 연재하려고 합니다. IT 관해 아무 것도 모르는 분들도 통신사가 어떻게 한국 IT 망치고 있는지 스스로 깨달을 있도록 만들어 드립니다. 아프리카TV 망해가고 있는지, TV  1 제조국의 스마트TV기능이 아무짝에도 쓸모 없게 되었는지, 카카오톡이 한국에서만 쓰이는 앱으로 쪼그라들었는지 이유를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웹툰은 통신사 내부에서 일어나는 살인적인 노동자 탄압 실상도 알려 드립니다저는 만화가도 아니고 만화 분야에 몸담고 있는 스토리텔러도 아닙니다. 저는 IT칼럼니스트로서 실명 비판을 주로 해왔기 때문에 웹툰 작업을 할 때 자기 검열 따위는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느 기업이 어떤 사람을 어떻게 탄압하고 있는지 현실을 정확히 보여 드릴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웹툰에서 중요하게 다루려고 하는 내용은  통신 소비자로서 현명한 소비를 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통신비 절약, 해지 방어팀을 활용한 사용료 낮추기, 스마트폰 약정에서 해방되기, 쓸만한 외국 저가폰 구입 방법 통신비를 낮출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이 웹툰은 유료로 연재될 예정인데 현명한 소비에 관한 부분만으로도 제 값을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유료 연재는 어떤 방식인가요?

  요약 답변: 매 회  1/3 공개하고 나머지는 2/3는 메일로 보내 드림 부분은 공개 없이 책에만 실음.

 

웹툰 연재에는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림 작업비만 해도 천만원 이상 필요합니다. 여태까지는 그림 작업비를 후원으로 해결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제가 받아야 할 만화 스토리 작업비를 제대로 받은 적이 없습니다.

이젠 이렇게 자기 희생은 없습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팔리던 책은 절판 되었을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번부터는 후원이 아닌 유료 연재 방식을 시도해 보려 합니다.

웹툰  <통신사 죽이기>는 매회  30페이지 분량으로 8 정도의 분량이 것입니다. 6 분량을 블로그에 연재합니다.

1/3 분량 블로그에 공개하고 나머지 2/3 웹툰을 구매한 분에게만 공개합니다.

7회와 8회는 블로그 공개 없이 책에만 실을 예정입니다

연재 비용을 확보하기 위한 어쩔 없는 선택이므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툰 구입비는 얼마인가요?

  요약 답변: 현재 가격은 12,000원입니다.  이 금액은 6회분 pdf와 완성본 책을 포함한 가격입니다.

 

저는 개인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과금 시스템 등을 갖추기 못해, 유료 회원에게 회당 웹툰을 판매하는 방식을 쓸 수 없습니다. 또한 그림 작업자에게 지불할 비용을 확보하기 위해 웹툰 전체를 12,000원에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12,000원을 내시면 6회까지 pdf 보내드리며 연재가 끝난 완성된 책을 보내드립니다.

웹툰 판매 가격은 1 공개 전까지는 12,000원이며, 500원씩 가격이 올라서 6회가 공개된 후에는 15,000원이 됩니다

이것도 초기 작업비 확보를 위한 어쩔 없는 선택이므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툰 구입비는 어떻게 지불하면 되나요?

한 줄 요약 답변: 아래 계좌에 입금하시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


웹툰을 구매하시려면 아래 계좌에 12,000원을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3333-01-8974347 김인성

또는 paypal 계좌 minix01@gmail.com으로 11.65$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후 메일(minix01@gmail.com) 알려 주시면 pdf 보내드리겠습니다.

 

웹툰은 언제 볼 수 있나요? 

답변: 구입자 100명이 달성된 후에 제작을 시작하여 3달 이내에 완료할 예정입니다.


여태까지 저와 함께 그림 작업을 하던 내리님은 현재 레진코믹스에 데뷔하여 자신의 웹툰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내리님은 제 첫째 딸입니다.^^)

링크는 여기입니다.


레진코믹스에 정식 연재를 시작하면 채색 등을 도와주는 어시스턴트를 쓰더라도 일주일 내내 연재에 매달려도 시간이 없습니다. 강행군을 하면 손목이 아파 작업을 계속하지 못할 정도로 손목에 통증이 오기도 합니다. 때문에 내리님이 저를 도와 작업할 여건이 되지 않습니다.

여건이 되더라도 더 이상 이런 돈도 안 되는 작업에 딸을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만화가에게 제대로 비용을 지불하고 그림 청탁을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최소한 첫 작업비는 확보되어야 작업 청탁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웹툰을 지속적으로 구입하지 않으면 작업 진행을 할 수 없을 위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첫 작업비 만큼의 웹툰 구매 속도를 보고 실제 작업에 들어갈 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구입비가 아깝지 않은 웹툰을 만들 자신이 있으므로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저는 지금부터 함께 할 작업자를 섭외하러 다닐 것입니다. 첫 화 작업비가 모이면 최대한 빨리 작업을 시작해서 2주 이내에 첫 화를 올리고, 한 달에 3회 이상을 만들어 2달 안에 작업을 완료할 생각입니다. 물론 예정보다 늘어질 수는 있지만 가능한 이 기간에 맞추어 볼 생각입니다.

  

웹툰을 사야 하나요?

한 줄 답변: 구입자에겐 그 이상의 이익을! 창작자에겐 지속 가능한 창작 환경을!


후원에 의존하는 창작 행위는 더 이상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판매가 불가능하다면 필요한 콘텐츠 만들어질 없습니다. 콘텐츠 구입자에게 혜택을 주는 판매 방식이 아니고는 필요한 콘텐츠를 계속 생산할 수 없습니다.

완전 공개한 <두 얼굴의 네이버>는 출판사에게 손해를 끼쳤습니다. 일부만 공개한 <도난 당한 패스워드>는 그나마 손해가 나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이제 저는 제가 만드는 콘텐츠는 애초부터 판매하는 방식을 염두에 두려고 합니다. 그리하여 돈이 아깝지 않은 콘텐츠를, 약속한 기간에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후원을 요청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웹툰은 여러분들이 한국 통신 환경에서 살아남을 있는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콘텐츠가 필요하다면 구입해 달라고 말씀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이 웹툰은 적어도 구입비보다 훨씬 많은 돈을 벌어들일 것이라는 점은 확실하게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구입을 원하시면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현재 가격은 12,000원이지만 연재가 시작되면 가격이 15,000원까지 상승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재미있는 웹툰,  IT 기술을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는 웹툰, 한국 IT 환경을 개선 시킬 웹툰, 여러분에게도 직접적인 이익이 될 웹툰을 만들 각오가 충만한...

김인성.


웹툰 구매자: 

김지ㅎ님, 이수ㅎ님, 유현ㅈ님, 김민ㅊ님,  이명ㅈ님,   유상ㅇ님, 전창ㅂ님, 오현ㄱ님, 양지ㅎ님, 박희ㅅ님 

정해ㅇ님, 유승ㅇ님, 임채ㅎ님, 황차ㅇ님, 김태ㄴ님,    윤정ㅎ님, 박혜ㅇ님, 고ㄱ님, 안숭ㅂ님, 류재ㅊ님, 

이재ㅇ님, 최워ㅈ님, 송원ㄱ,  박ㅊ님,  송치ㅅ님,      김춘ㅅ님, 최원ㅅ님, 유길ㅅ님, 김세ㄷ님, 신현ㅂ님,

박정ㅅ님, 허영ㅌ님, 김용ㅅ님,  정태ㅅ님, 윤석ㅈ님,   황준ㅎ님, 허원ㅇ님, 홍태ㅎ님, 정성ㅎ님, 김용ㅂ님

이석ㅎ님, 박건ㅌ님, 백은ㅇ님,  박상ㄱ님, 채희ㅅ님,   류성ㅎ님, 이호ㄱ님, 김태ㅈ님, 


(파란색은 후원자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