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미닉스의 작은 이야기들

2017년 4월, 선동은 끝났다. 본문

IT가 바꾸는 세상

2017년 4월, 선동은 끝났다.

미닉스 김인성 2017.04.21 02:11

개표 부정에 대한 끝없는 의혹 제기가 계속되고 있다. 그 끝판왕 급인 영화 더 플랜이 개봉되었다. 수 많은 사람들이 기부한 소중한 돈 4억원이 설 익은 주장이 난무하는 완성도 낮은 다큐멘테리 제작에 소비되었다. 하지만 돈을 잃은 사람들은 분노하기는커녕 고생한 다큐팀을 찬양하기 바쁘다.


그 영화에는 "왜 K값이 1.5가 나오는가?"에 대한 선관위 입장의 반박은 전혀 나오지 않는다. 내부적으로 이런 역할 분담을 맡은 전문가도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리하여 다큐 제작 초기 취재 과정에 있었어야 할 자체 검증은 완벽하게 빠져버렸다.

때문에 영화가 나오자마자 전문가들이 곧바로 제기한 소위 `노인 가설`이란 아주 간단한 반박에도 영화의 뼈대가 심하게 흔들리고 있다. 

더 플랜 다큐팀은 선관위가 거듭된 인터뷰 요청에 전혀 답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기사를 쓰고, 인터뷰를 진행했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내 기사의 중요한 근거를 반박할만한 상대가 인터뷰를 거부한 것은 엄청난 호재다. 

왜냐하면 상대방을 비판하는 기사를 실을 때는 상대방의 반박도 비중 있게 실어 주어야 한다는 편집 원칙을 위배하지 않으면서도 내 주장만을 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가 내 주장을 간단히 반박할 수 있더라도 그것은 이미 기사가 나간 후일 것이므로, 기사는, 다큐멘터리는, 영화는, 선동은 무사히 완료할 수 있는 것이다.

세월호 다큐를 만드는 모 감독도 마찬가지다. 

나는 그 감독에게 내가 가진 세월호 자료를 적극적으로 전달했다. 그 감독은 다큐 초기에 나에게 여러 가지 가설에 대해 검증을 요청했는데, 그런 주장들이 사실과 다름을 증명해주자 이후에는 나와 연락을 끊었다. 

그리고 그는 모 팟케스트에 매주 출연하여 (검증을 거치지 않은) 설 익은 주장을 늘어 놓기 시작했다. 그와 동시에 그 감독이 "김인성은 이상한 사람이다"라고 이야기 하고 다닌다는 말들이 들려 왔다. 

그는 곧 세월호 관련 다큐를 완성해서 발표하겠지만 더 플랜과 마찬가지로 다큐 제작 전에 다큐 내용이 사실과 부합하는지 여부를 제 삼자에게 검증받지 않고 다큐 발표를 감행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검증을 거치면 가설이 모두 폐기되어 다큐 자체를 만들 수 없을 것이므로, 그 많은 돈을 쓰고도 다큐를 완성하지 못한다면 쏟아질 비판을 감당하지 못할 것이므로, 그리하여 답변하지 않는 해경을 고마워하며 열심히 후반 작업에 매달리고 있을 것이다. 물론 그 다큐도 잠깐 사람들의 관심을 받겠지만 역시나 쏟아지는 비판에 의해서 또 다른 음모론으로 전락하고 말 것이다.

놀랍게도 아예 검증 따위는 엿바꿔 먹은 다큐도 나왔다. 

2016년 12월 자로가 세월X를 발표했다. 8시간이 넘는 이 긴 다큐에는 세월호와 관련된 거의 모든 사람들을 거론하고 있다고 한다.(나는 이 다큐를 보지 않았다.) 이 다큐에는 나를 거론하는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 놀랍게도 자로는 이 다큐를 만들면서 나에게 단 한 번도 연락하지 않았다. 적어도 다큐멘터리에서 누군가를 거론해야 한다면 그 당사자에게 이를 통보하고, 어떤 내용인지를 다큐 발표 전에 알려 줄 의무가 있다. 만약 상대를 비판하는 내용이라면 그에 대한 반박도 실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다큐를 본 사람들이 알려줘서 내가 나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만약 그가 다큐에서 (내가 자신의 주장을 반박한다는 이유로 모 감독이 나에 대해서 떠들고 다니는 것처럼)"김인성이 세월호 CCTV 복구를 했다지만 실제로는 방해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면 아마 나는 죽어야 했을 것이다. 자로의 세월X는 엄청난 조회수를 올렸고 12월에 수 많은 언론에서 이 다큐를 거론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자로의 다큐에서 부정적으로 묘사되어 피해를 입고 있는 전문가들이 다수 존재한다. 

세월호가 인양된 후 잠수함설이 폐기되면서 자로의 주장이 신빙성이 없는 것으로 결론 났지만, 자로가 다큐에서 부정적으로 말한 전문가들이 받은 피해는 조금도 덜어지지 않았다. 검증 없는 의혹 제기는 상대를 죽일 수도 있으므로 적어도 다큐멘터리를 찍는 사람이라면 사전 검증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 하지만 자로도, 모 세월호 다큐 감독도, 더 플랜 제작팀도 이런 작업은 모두 다큐 발표 이후로 넘겨 버리고 있다.

선관위 개표 부정에 대한 또 하나의 다큐멘터리 "기술자들"의 발표가 임박했다. 나는 기술자들 카메라 앞에서 "개표 부정은 국정원이 기획한 오도된 타겟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는 또 여태까지 개표 부정의 근거로 제시된 증거들은 모두 사실이 아님이 증명되었음을 밝혔다. 

나는 기술자들 제작팀에게 내가 반박할 수 없을 만큼 결정적인 증거를 제시해 달라고 했지만 그들은 그런 것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나는 기술자들 감독에게 이런 다큐는 만들지 않는 것이 옳다고 주장했다. 

그래도 기술자들 다큐가 발표된다면 아마 내가 발언한 장면은 "개표 부정의 범인들인 선관위를 편드는 편향된 전문가"의 모습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일단 인터뷰를 한 이상 그 인터뷰를 없었던 것으로 할 수는 없다. 카메라 앞에서 자신들의 주장을 반박한 인터뷰를 (재반박할 수 없다고 해서) 무시하는 다큐는 다큐라고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지난 5년 동안 2012년 대선에서 개표 부정이 있었다고 말하지 않는다고 여러 단체에게 욕을 먹어 왔다. 

나는 개표 부정을 주장하다가 구속된 분들의 조사 의뢰를 받기도 했다. 그 때 개표 부정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작성했다. 물론 그 내용은 선관위에 의한 개표 부정은 근거가 없다는 것이었다. 이런 결론을 내렸다고 진보 진영에 몸 담고 있는 분들이 엄청나게 나를 비난했다.


선관위에 의한 개표 부정은 사실 전문가 입장에서 꽃놀이 패에 해당한다. 

선관위의 부실한 선거 시스템과 국민들의 불신, 현장에서 일어난 다양한 부실 사례가 존재하고 있으므로 개표 부정이라고 주장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스텐스이다. 부정이 없었음을 증명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언젠가 단 하나의 부정 증거만 나와도 개표 부정을 주장하던 측이 힘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니 증거가 영원히 나오지 않아도 상관 없다. 국민들이 그렇게 믿는 한 개표 부정이 있었다고 말해주는 것이 훨씬 선명하고 정의롭게 보일 수 있다.

"정치하는 새끼들 그 놈이 그놈이지. 선관위 놈들이 언제나 권력자 편에서 일하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사실 아냐?" 이런 주장을 이길 수 있는 팩트는 없다. 

하지만 나는 전문가 입장에서 근거 없는 주장을 할 수는 없다. 

적어도 지금까지 선관위의 개표 부정에 대한 증거로 제출된 것들은 사실과 부합하지 않는다. 

물론 앞으로 명확한 증거가 나타난다면 나도 개표 부정에 동의하겠지만 적어도 지금까지는 그렇다. 

선거 날보다 빠른 날자에 작성된 투표 결과 엑셀 파일도 왜 그런지 기술적으로 설명 가능하며, 개표가 되기도 전에 방송이 나왔다는 주장도 해명되었다. 지역 선관위원장의 도장이 바뀐 것도 선거 감시 경험이 없는 현장에서 일어난 실수일 뿐이다. 수 많은 부실이 있었지만 그 어떤 것도 선관위의 개표 부정을 증명하는 증거는 될 수 없었다. 

더 플랜의 K값도 마찬가지다. 다큐멘터리 취재 시점에 이루어졌어야 할 K값 이상에 대한 정교한 반박이 전문가 사이트에서 이미 제기되었다. 현재는 더 플랜을 신봉하는 사람들이 거꾸로 정당한 반박을 하는 전문가들을 핍박하고 있는 중이다. 더 플랜의 논리는 완전히 무너졌다. 하지만 이런 반박을 위해 공식적으로 나서는 전문가는 없을 것이다. 

선동은 이미 끝났으므로 아무리 정당한 반박을 하더라도 믿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절대로 반박할 수 없는 증거를 들이밀어도 결국 "선관위를 옹호하는 자"가 될 뿐이다. 아무리 애써도 나쁜 놈을 편드는 자가 될 수 밖에 없는 이 따위 설거지에 적극적으로 나설 전문가는 없다. 그래서 김어준과 다큐팀들이 만든 판에 아무도 뛰어들지 않는 것이다.

나는 선관위에 전화를 걸어 대선 후에 "김어준이 지정하는 선거구의 투표 용지를 다시 검표하는 방법으로 검증할 수 있을지" 확인했는데 이미 선관위 내부적으로 이런 방법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평소 알고 지내던 (더 플랜이 신빙성 있다고 믿고 있는) 또 다른 다큐 감독에게 이런 방법으로 의혹을 해소할 수 있지 않겠냐고 했더니 "선관위 놈들이 이미 표 바꿔치기 다 했을텐데 이제 와서 재검표 해봤자 무슨 의미가 있겠냐"는 반응이 돌아왔다.(그는 처음에 선관위가 이미 표 다 태워버렸기 때문에 검표는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내가 사실 확인을 했더니 2012년 대선 투표 용지는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었다. 물론 이런 오류는 그들의 논리 전개에 아무런 장애가 되지 않는다. 오히려 이런 사소한 오류는 꽃이다-김수영)

선동은 끝났다. 

이미 신념의 차원을 넘어 종교적 맹신 수준에 다다른 더 플랜 다큐팀의 선관위 개표 부정 논리를 깰 수 있는 방법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전문가들이여, 이 따위 종교 전쟁에서 손을 떼고 좀 더 생산적인(예를 들어 온라인 댓글 알바 같은) 일에 헌신하기 바란다.

김인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4 Comments
  • 프로필사진 혹은 2017.04.22 02:28 신고 전수조사!!
  • 프로필사진 시골목사 2017.04.24 21:24 신고 더 플랜 영화, 중앙선관위 입장 발표문에 대한 반박문!! 개표조작 여부에 대해 제3의 기관을 통해 재검한 용의가 있다? 반박, 투표지 이미지 메타데이터를 공개하라
    1. 18대 대선 개표조작 여부에 대해 제3의 기관을 통해 재검한 용의가 있다?

    선거관리위원회 입장 요지 : 영화 더 플랜에서 제 18대 대선 개표부정 희혹을 제기한바, 의혹 해소를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투표지 현물을 직접 점증하는 것이라고 봄, 우리 위원회는 19대 대선 종료 후 더 플랜 제작팀의 요구가 있다면 조작 여부 검증에 필요한 범위에서 제3의 기관을 통해 공개 검증에 응할 것임........


    반박 : 중앙선관위가 내세운 단체가 하는 부재자 투표함 검증식으로는 부정선거 증명을 하기 어렵다. 일련번호가 떼어진 상태로 보관중인 투표지로는 진실 검증이 어렵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식은 투표지 스캔 이미지 파일을 공개하는 것이다. 그 투표지 이미지 메타데이터를 보면 언제 어떻게 개표처리 했는지 정확히 나온다. 그걸 공개해 검증하라.

    그리고 무엇보다 18대 대선 투표기록은 임기 중 보관하는 것이므로 19대 대선 이후 공개검증 한다는 것도 말이 안 된다. 법적으로도 할 수 없다.

    더욱이 18대 대선 선거무효 소송에는 투표지분류기 사용의 부적법성에 관한 내용도 들어가 있다. 대법원에 제기돼 있는 18대 대선선거무효소송 재판이 우선이다.

    중앙선관위는 대법원에 18대 대선선거무효 소송을 빨리 열라고 촉구하라. 투표함을 열려면 대법원이 선거무효소송을 진행해야 만 열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말도 안 되는 어거지 식 검증 제안을 내세우며 국민을 겁박하면 안 된다.

    http://c.hani.co.kr/index.php?mid=hantoma&category=132&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EC%8B%9C%EA%B3%A8%EB%AA%A9%EC%82%AC&document_srl=3268126

    ‘더 플랜’ 영화, - 중앙선관위 입장 발표문 - 에 대한 반박문!!

    http://surprise.or.kr/board/view.php?table=surprise_13&uid=40396

    네이버 블로그 도둑맞은 주권
    투표함 뚜껑도 안 열고 투표결과가 방송에 나갔다! 18대 대선에서 중앙선관위는 임차서버 29대를 통해 개표조작 했다. 즉 투표함이 투표장, 혹은 이동 중에 개표가 시작되었고, 위원장이 공표 전에 개표방송되었다.
    http://blog.naver.com/khuknow/220384091671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7.04.25 21:32 신고 반박된 건 좀 빼고 쓰세요.
  • 프로필사진 시골목사 2017.04.24 21:30 신고 - 18대 대선 개표조작 의혹에 대한 중앙선관위 입장에 대한 반박 -



    1. 개표시작 전 또는 개표진행 중 결과 방송, 위원장 공표 전 결과 방송 등 사전에 조작된 결과를 방송하였다는 주장에 대하여

    선관위 : "투표지분류기 제어용 P.C .....부팅 시간이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어 이를 바로 잡도록 하였으나 일부 개표소에서 실수로 인하여 개표상황표 시간이 잘못 출력되는 경우가 있었음"

    반박 : 중앙선관위에서는 개표상황표에 개표완료 이전에 위원장이 개표결과를 공표한 것은 제어용 PC가 현재시간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이것은 국민들이 선거에 대해 전혀 문외한으로 여기며 중앙선관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다.

    선관위위원장이 공표한 시간 전에 개표방송이 된 것은 기계가 실수한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위원장은 자기 시계를 보고 개표상황표에 시간을 표시하기 때문에 전자개표기 부팅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다.

    상식적으로 PC의 시간설정이 잘못되어 있다는 것을 믿기도 어렵지만 만약 그렇다면 중앙선관위는 허위공문서를 작성, 공표했다는 사실이다.

    ​투표지 분류 개시시각과 종료시각은 이 개표상황표가 적법적으로 이루어졌는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개표기 투표지 분류 개시시각과 종료시각은 개표기가 자동으로 기록한다.

    ​개표기가 자동으로 기록하는 개표상황표 투표지 분류시각과 종료시각은 개표상황표의 적법성의 문제를 판단하는 중요한 잣대가 된다.

    그런데 중앙선관위가 개표상황표의 적법성을 알 수 있는 시각을 잘못되었다고 부정해 버리므로 스스로 개표상황표 적법성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한 것이다. 이와같은 현상은 상당히 많은 지역선관위에서 발생했다.

    선관위 : 개표결과를 공표한 시각과 개표결과를 언론사에 제공한 시각의 차이를 지적한 것이 사실과 다릅니다.(위원장 공표 전 개표방송)

    반박 : 공직선거법제178조(개표의 진행) 3항에 의하면 “후보자별 득표수의 공표 전에는 이를 보도할 수 없다”고 했다. 공직선거법 178조 3항(2012.12.19 기준)

    ​그런데도 불구하고 위원장 공표 전 에 개표방송을 했다는 것은 공직선거법을 완전 무시한 불법이다. 공직선거법은 절차법이다. 그러므로 위원장이 공표 전에 개표방송이 되었다는 것은 개표무효 사유에 해당된다.

    ​또한 선관위가 방송국에 개표결과를 통보해준 시각은 TV에 정확하게 나타난 시각이다. 그런데 이 시각에 투표함이 투표소에 그대로 있었거나 이동 중이거나 위원장 공표 전이라는 사실은 시간이 잘못 기재되었다는 사실과 전혀 관계가 없다.

    다만 실수한 것은 투표함이 아직 투표장에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자신들의 조작 프로그램을 돌리다 보니까 생긴 현상이 투표함이 투표장에 있거나 이송 중에 개표상황표가 작성된 것이다.


    중앙선관위에서는 개표상황표에 개표완료 이전에 위원장이 개표결과를 공표한 것은 제어용 PC가 현재시간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이것은 국민들이 선거에 대해 전혀 문외한으로 여기며 중앙선관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다.

    선관위위원장이 공표한 시간 전에 개표방송이 된 것은 기계가 실수한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위원장은 자기 시계를 보고 개표상황표에 시간을 표시하기 때문에 전자개표기 부팅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다.

    상식적으로 PC의 시간설정이 잘못되어 있다는 것을 믿기도 어렵지만 만약 그렇다면 중앙선관위는 허위공문서를 작성, 공표했다는 사실이다.

    ​투표지 분류 개시시각과 종료시각은 이 개표상황표가 적법적으로 이루어졌는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개표기 투표지 분류 개시시각과 종료시각은 개표기가 자동으로 기록한다.

    ​개표기가 자동으로 기록하는 개표상황표 투표지 분류시각과 종료시각은 개표상황표의 적법성의 문제를 판단하는 중요한 잣대가 된다.

    그런데 중앙선관위가 개표상황표의 적법성을 알 수 있는 시각을 잘못되었다고 부정해 버리므로 스스로 개표상황표 적법성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한 것이다. 이와같은 현상은 상당히 많은 지역선관위에서 발생했다.

    [투표함 열기 전 개표방송한 각 지역선관위]

    서울 영등포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9
    서울 강남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12
    서울 은평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29
    서울 강동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28
    부산 사상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67
    부산 서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68
    창원 진해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4
    창원 마산회원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489
    울산 중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44
    경남 밀양시 개표 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8
    전남 목포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39
    인천 남동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04
    인천 남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2
    안양시 동안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40
    경기 의정부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97
    대전 유성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09
    춘천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41

    [위원장 공표 전 개표방송 선관위]

    전남 순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01
    경북 경산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59
    경기 남양주시 개표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48
    서울 영등포구 개표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9
    서울 서초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11
    서울 노원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07
    서울 은평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29
    서울 도봉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7
    서울 중랑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9
    서울 강북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8
    서울 중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22
    서울 구로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45
    서울 강서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93
    서울 금천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491
    서울 동대문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63
    서울 강서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93
    서울 금천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491
    서울 마포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4
    부산 북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73
    부산 사하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74
    부산 사상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67
    부산 영도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71
    부산 진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72
    경남 김해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33
    창원 마산합포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484
    창원 성산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5
    창원 의창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6
    울산 북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42
    경남 거제시 개표 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34
    경남 통영시 개표 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90
    대구 북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14
    대구 수성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60
    대구 달서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45
    대구 서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64
    경북 경산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59
    경북 안동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58
    경북 경주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46
    경북 예천군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487
    전남 여수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35
    전남 나주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31
    무안군 개표방송 조작이었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05
    전주 덕진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16
    인천 서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1
    수원 장안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32
    수원 권선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19
    안양시 만안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41
    경기도 의정부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97
    경기 파주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05
    경기 광주시 개표 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01
    경기 성남 분당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98
    경기 성남 수정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00
    경기 용인 기흥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55
    경기 안산 단원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77
    경기 안산 상록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76
    경기 화성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57
    경기 군포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0
    경기 이천시 개표 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51
    경기 평택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49
    대전 동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0
    대전 유성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09
    대전 대덕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1
    천안 동남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08
    충남 아산시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68
    충남 보령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757
    충북 충주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06
    충북 청주 상당구 개표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43
    강원 원주시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65





    우리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중앙선관위는 136개 선관위 중 63개 선관위가 위원장 공표 전 개표방송, 도합 80 여개 선관위에서 투표함 열기 전, 위원장 공표 1분~25 분 전에 개표방송에 제공했다.(각 지역 선관위: 252개 선관위)



    [투표지분류시각이 오작동 된 선관위]

    서울 종로구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25

    서울 동작구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24

    부산 북구 개표방송 조작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73

    대전 중구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3

    경북 안동시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58

    경북 경주시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46

    경남 김해시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40

    경기 고양덕양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06

    경기 용인수지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56

    경기 군포시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0

    제주시 선관위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03



    [투표지 분류 전에 위원장이 개표 결과를 공표한 선관위]

    서울 서초구 개표방송 조작!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11

    서울 강남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13

    서울 영등포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9

    서울 도봉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7

    서울 강북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18

    서울 성동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95

    서울 동대문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63

    부산 사하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74

    부산 해운대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7

    대구 북구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14

    인천 서구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81

    인천 부평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32

    울산 동구 개표 원천무효이다!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43

    경남 울산 남구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407

    경남 통영시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90

    제주시 선관위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03

    경기 남양주시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96

    전남 여수시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35

    전남 순천시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01

    전남 목포시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539

    강원 속초시 개표 원천무효! http://cafe.daum.net/pastorgroup/IOC4/615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7.04.25 21:32 신고 반박된 건 좀 빼주시길.
  • 프로필사진 Luppin 2017.04.25 17:14 신고 교수님 힘내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7.04.25 21:32 신고 ^^
  • 프로필사진 2017.04.26 14:49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7.04.26 16:38 신고 헉... 아재 인증했네요. 감사합니다. 수정 완료. 책은 당근 구매 가능하죠.
  • 프로필사진 남산 2017.05.06 04:05 신고 4년 4개월동안 심리없이 대법원의 선거무효소 각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프로필사진 시골목사 2017.05.07 22:54 신고 우리는 18대 대선이 합법으로 위장한 개표조작한 사실을 확인하고 2013년부터 중앙선관위위원장 사무총장 내란죄, 관악정보센터 전산조작죄(공전자기록위반), 전국 252개 선관위 중 136개 지역선관위위원장을 선거부정에 개입한 죄로 고발했다.
    헌법기관인 중앙선관위가 합법을 위장한 개표조작한 행위는 이승만 정권의 3.15부정선거 보다 훨씬 더한 범죄로 이는 국헌문란일 뿐 아니라 내란행위에 해당되기 때문에 수많은 시간과 경비를 자체 부담하면서 지금까지 선관위를 검찰에 고발했다. 내가 검찰에 선관위를 고발한 것만 약 150건 이상이 된다. 만약 내가 검찰에 선관위를고발한 것이 약 150건이 되는데 내가 잘못된 자료를 가지고 고발했단 말인가요? 그렇다면 검찰과 선관위가 나를 무고죄로 고발해야 할 것이 아닌가? 나는 검찰이 18대 대선 개표조작을 다 덮고 무조건 각하로 처리하기 때문에 할 수 없이 그 자료들을 정리 요약해서 '도둑맞은 주권'을 발간했다. 김 교수의 말대로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선관위와 검찰을 나를 출판물 위반혐위로 고발해야 할 것이다. 나는 김교수 같이 IT 전문가로서 진보적이며 능력있는 사람이 어떻게 개표조작의 주범이며 대한민국을 몰락시킨 박근혜 정권을 탄생시킨 범법집단인 중앙선관위를 옹호한다는 것이 도대체 이해가 되지 않는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7.05.07 23:10 신고 http://minix.tistory.com/557
  • 프로필사진 jxl 2017.05.08 19:46 신고 jxl로 엑셀파일 만들어나 보시고 이런 말씀하시는건가요? 도둑맞은 주권은 읽어보셨나요?
  • 프로필사진 이창열 2017.05.09 15:30 신고 처음으로 공개적으로 소신을 밝힌 전문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속한 커뮤니티에서 "전자개표기 부정"을 주장하는 사람들이랑 올초부터 어제까지 내내 다툼을 했습니다.

    제가 87년부터 수차례 투개표참관인 등을 하면서 격었던 경험으로 비추어볼때
    최근의 개표장에서는 개표과정에 작은 실수나 오해는 있을 수 있지만 근본적인 부정은 불가능하다.
    K값이 얼마가 나오든지 미분류표는 사람의 손으로 재분류를 하는데 K값이 무슨 의미가 있냐,
    분류기가 조작해서 분류한다해도 사람 손으로 검표를 하는데 그 조작이 무슨 의미가 있냐고 해도 받아들이지 않더군요.

    이번에는 모르겠지만 지난 대선과정에서 분명히 부정은 있었을 것이고, 그것은 선거가 시작되기 전부터 시작하여 투표함이 개표장에 들어오기 전에 완료되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정유라가 좋은 점수를 얻기위해 대리시험을 치루고, 답안지 위조하고 교수까지 회유 협박해서 좋은 점수를 받았는데 뭐하러 뒤늦게 학교 성적이 담긴 서버를 해킹하겠습니까?

    컴퓨터 전문가들이 나중에 확인하면 어떻게 조작했는지 다 드러나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개표 조작을 할리가 없지요. 그들이 그렇게 멍청하지 않을 것이기에

    우리가 (사실상 불가능한)개표부정에만 몰두하는 사이 그들은 다른 방법으로 부정을 진행할 것이고 우리는 개표부정만 바라보고있기에 다른 부정을 발견할 수가 없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7.05.09 16:43 신고 말씀하신 것이 상식입니다. 상식도 깨질 수 있는 것이지만, 현재까지 나온 증거로 이 상식을 뒤집을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사실과 근거만 의지하시고, 비난하는 분들과 맞서는데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지 마시기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박현철 2017.05.09 17:12 신고 고생하시겠네요. 저는 CIS 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해 봤고 하필 제 아이디가 한틀이어서 선관위 한통속 아니냐는 소리도 듣고 이번 대선 끝나면 감옥 갈것이라는 협박도 받아왔습니다. 진짜 반박할 필요조차 없는 헛된 주장이죠. 개표관련 업무를 단 한번만 관여해봐도 헛된 주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분류기는 기호별로 분류할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미분류표는 당연히 각 정당 참관인이 눈으로 다시 확인하고 분류합니다. 만약 개표 부정이 있다면 그건 야당쪽 참관인들이 모두 넘었갔어야 가능한 것이죠. 여하튼 헛소리 하는 사람들에게 너무 시간 쓰지 마십시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ovavimp4.tistory.com BlogIcon 안경유희 2017.05.16 04:58 신고 제 생각이랑 많이 비슷하네요
    http://movavimp4.tistory.com/132
  • 프로필사진 정병진 2017.07.11 20:56 신고 김교수님, 몇 가지 묻겠습니다. 18대 대선 선거관리시스템의 로그파일 검증하신 적 있나요? 18대 대선 투표지분류기 소스코드의 무결성 검증은 해보셨나요? 18대 대선 개표영상이나 개표상황표는 직접 살펴보신 적 있나요? 18대 대선 당시에 서울 양천구 목3동4투, 신정7동1투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무려 77건의 혼표(오분류) 사례가 있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신가요? 그 혼표가 어떻게 가능했는지 설명해보세요. 18대 대선 개표관리 매뉴얼이나 공직선거절차사무편람은 읽어보셨나요? 공직선거법을 읽어보신 적은요? 대선 이후 선관위는 구형 투표지분류기 1378대를 폐기했습니다. 개표 때 생성되는 투표지 이미지 스캔 파일도 전국 250개 선관위 중 85곳이 분실, 멸실 등의 이유로 미보관 중입니다. 그중엔 혼표가 발견돼 국감 때 논란이 됐던 지역들도 포함돼 있습니다.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라면 사실 확인을 하고 나서 말씀하시는 게 기본일 텐데, 대체 무얼 확인해 보셨나요? 무슨 근거로 개표조작은 없었다고 단언하시는 지 구체적으로 밝혀보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7.07.11 21:28 신고 목사님, 정신 차리세요.
  • 프로필사진 정병진 2017.07.11 21:50 신고 김교수님, 딴소리 마시고 묻는 말에 답을 해 보시죠. 얼렁뚱땅 넘어 가려 마시고요. 선관위는 2002년 투표지분류기 도입한 뒤
    지난 18대 대선 때까지 국가공인 검증 한
    번 받은 바 없습니다. 왜 그랬다고 보십니까? 본인이 선동을 한다고 생각지는 않으신가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7.07.11 23:23 신고 묻는 말에 대답할 의무는 없습니다. 정신 차리기 싫으시면 딴 데 가서 노시기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정병진 2017.07.11 23:52 신고 말은 곧 그 사람의 인격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7.07.12 00:04 신고 다짜고짜 다그치시더니 이제 인격까지 들먹이시네요. 인격은 님이나 많이 챙기시고 정신 좀 차리세요.

    19대 대선 치르고 나서 개표 부정은 헛소리임이 드러났습니다. 진연 논리로도 방어가 안 됩니다. 친노고 자한당이고 어느 쪽도도 개표 부정에 힘을 실어 주지 않고 있습니다.

    조언 드리자면 알지도 못하는 분야에 열내지 마시고 교회 정화 운동 같은 거 하세요. 님같은 분이 이런데 헛 힘쓰고 있으니까 사랑의 교회 오정현이 여전히 강대상에 서서 혹세무민하고 있지 않습니까?
  • 프로필사진 정병진 2017.07.12 00:08 신고 본인 전문분야를 묻는데도 묻는 말에 대답도 잘 못하시면서, 그렇게 연거푸 함부로 남의 '정신'을 들먹이시는 건 삼가야지 않을까요? 그만 하십시다. 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