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미닉스의 작은 이야기들

"아프리카TV는 쓰레기" 이런 기사가 났네요. 여러분들이 판단해 주세요. 본문

IT 이야기 시즌3-통신사 죽이기

"아프리카TV는 쓰레기" 이런 기사가 났네요. 여러분들이 판단해 주세요.

미닉스 김인성 2018.04.27 12:07

미디어오늘에서 제가 쓴 글이 차단 당했다는 사실을 기사화했네요.

아프리카TV, “쓰레기 같다” 비판한 블로그 글 ‘차단’


아프리카TV의 입장과 제 입장을 다 실은 글인데 제목을 자극적으로 뽑아서 좀 그렇긴 합니다.


아프리카TV: 성장하고 있는데 성장세가 꺾인다고 했다. 쓰레기라는 표현은 명예훼손이다.

김인성: 통신망 사용료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아프리카TV를 위한 글이다.

미디어오늘: 글 차단 제도는 표현의 자유 침해 소지가 있으므로 개선해야 한다.

 

이런 주장 중에서 어떤 것이 정당한지 여러분이 직접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지만 차단 당해서 직접 보여드릴 수는 없고 구글 캐시에 있는 글을 박제한 링크를 드립니다.


트위치가 아프리카TV를 졸로 볼 수 있는 이유 



김인성.


아프리카TV 홍보팀은 저에게 연락 바랍니다. 

저는 수정 요청하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해 드리는 사람입니다.

책 낼 때 아프리카TV를 거론한 부분의 초고를 아프리카TV에 보내 수정 요청 받은 적도 있습니다.

그 때 아프리카TV 측에서 "누가 아프리카TV를 별창으로 만들었나?"란 기사도 용인한 바 있습니다.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rickvov.tistory.com BlogIcon 수확의계절 2018.04.28 17:33 신고 원문을 볼수 없는줄 알고 자료요청 메일을 보냈는데 제가 못찾는거였군요.
    방금 보았습니다....
    죄송하지만... 망중립성의 영향으로 국내기업이 피해를 보는 구조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는 조치당한 내용글은...
    지극히 특정 모회사를 내려깔려는 내용이 많이 보이더군요.. 국내 인터넷 회사의 망사용료 지적을 위한 것처럼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아쉽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nix.tistory.com BlogIcon 미닉스 김인성 2018.04.28 22:35 신고 글쎄요. 이 정도 수위는 그 서비스 사용자들의 공통적인 느낌이구요. 이미 서로 이 정도 비판은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홍보팀이 물갈이 되면서 문제 삼고 있는 거지요.

    님의 의견을 수용한다고 해도 어떤 서비스에 대한 평가나 판단을 하는 글을 차단하는 것은 과도한 표현의 자유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 정부에서 글 차단 조치에 대한 개선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댓글쓰기 폼